성실맨
2-3만원대상품소
50-100만원부업
CS전화후에전화
3천9백만원매출
낮은마진30%
고마진90%
마진65%
계단식으로상승
마진평균65%
퇴근하고주문배송
주말100%일만함
계속휴대폰자연광이용해 촬영하고
상세페이지수정
제품1개소싱하는데최소2주한달도걸림
상세페이지계속수정하고제품촬영
상품개수는21개로
테스트15-16개빼고제대로올린5-6개에서 나온다
스맛스토어중심
모든오픈마켓올림
쿠팡,11번가,
G마켓,위메프옥션
각플랫폼당1-2개
하루에10개
테스트로15개
나머지5개효자상품
99%위탁판매
제품소싱방법
도매매이용
1)팔고싶은카테고리선택
2)2-3만원대
만원이하제품NO
내가 팔고 싶은 제품을 팔아라 즉 잘 아는 제품을 판매!
3)판다랭크로
키워드 경쟁도
30대1이면 OK
4)제대로 판매하는사람이 없으면 들어감
5)해당제품제목복사해서네이버검색
판매처많고쿠팡도있지만현재제대로판매자없다 구매도없다 이런제품은 팔아도 괜찮다
6같은제품을 제대로 파는 사람이 없다
7썸네일다 바꾼다
8똑같은제품인데 왜 비싸게 판매하냐면서도매처가 다를수있고 다른 옵션으로 다른 제품도 주지 않았냐 이런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제품검색 많이 해봐야 한다-같은제품을제대로파는데가있냐없냐파악우선같은제품을제대로파는사람이없다면그냥들어가고바로그때샘플주문
바로사용해보고사진찍고상세페이지작성하고무조건백이면백다주문함
9노하우
상세페이지가장중요 신규버프 최신성점수
중소형키워드로30등안에오면OK
삭제반복해서8등까지옴
10최신성점수유지
최신성점수받아서지속효과-친구,친척이용해서구매건수와리뷰건수올려
-내가아이디빌려구입하고조작NO
-제품필요한사랍한테애기해서제품하나오픈했다
-너필요하면내가주겟다-엄마,아빠,이모,작은이모,나도지금필요하니까.내가살게-구매하고좋은리뷰작성 이런식으로5-10건만듬-10건정도만들면상위노출잠시버프받아서신뢰도높아짐-썸네일/상세페이지차별화
11바이럴마케팅-외부유입-카페침투,지식인,블로그
블로그는물건안줌-블로그리뷰이벤트
12거미줄친다
어느정도잘팔리는제품하루유입50-100되는제품이용해다른제품구매유도-굳이제품구매안하더라도다른제품의링크걸어서클릭만해도트래픽인기도점수상승전략-잘안팔리는걸수면위로올리고싶다-스맛스토어쇼핑리스트에서해당제품을우클릭해서링크주소복사-url단축네이버검색-파워링크단축url서비스보라vola 들어가서 로그인후아까복사한링크 추가url에 붙여넣기해서 url단축눌러서 만들어진걸복사해 해당상세페이지에 붙여넣기하면 그림과 같이 뜸 이렇게해놓으면 인기도 트래픽 상승-나비효과로타재품들도순위상승
예)실제로잘팔리는머리끈에레시피처럼연관상품을넣어서구매유도-이거구매하러가기-실핀구매하러가기
13단품안올리는이유:단품-한가지물품 1객단가높이기위해(성품구성다양화,상품진열방법에 따라평균매출수량증가,객단가 고객1인당평균매입액2)카탈로그매칭방지 그래서 옵션을 다르게 함 예로 공책을 판다면 공책이랑 같이 팔면 뭐가 있을까 고민! 공책이랑 많이 쓰는게 예로 연필/만년필, 같은가격이면카탈로그짜증남 이렇게하면 판매시 같이 묶어버림 만약 공책이 1천원이거 펜이 500원 하지만 그 펜도 소싱할때검색잘해야함 되게 예쁘고 고객이 좋아할만한 펜-그럼500원짜리 펜을 소싱해서1500원-저는5천원에 올림
소비자는그런세트상품에대해그뒤에딸려오는상품가격에둔감해짐-상품구성차별화-이렇게되면아예다른상품이됨 A+B=AB가 아니고 C가 됨 아예다른상품새로운제품,이게 대표님만의 상품으로 아예 재창조
합배송해야좋다
같은도매사이트같은제조사에서하는제품으로하는게좋은데진짜별로면 같이묶을게없다면과감하게다른제조사껄한다 그러면배송은따로간다 따로배송을 상세페이지에 고지안한다 택배비걱정된다면그이상의가격으로마진을높인다-기본마진이 만원이하 제품은 절대 안 판다 1천원짜리100개판매보다만원짜리10개파는게더편하다-하루에150-180개인데 하나에한2만5천원정도남는다소형중형대형키워드잘섞는다키워드비율 소형50중형40대형10-대형판매포기-대형은진짜하나-포기할수없는키워드 이건 제일 마지막에 넣는다 -글자수는49자를 그대로 이용한다-자체키워드검색어엔형용사어구를 많이 사용한다 쿠션이면 편안한 푹신한
셋트제품으로판매
디아블로탈셋
-도매매 샘플링 직접 썸네일 상세페이지촬영 직접?
도매싸이트에있는 상세페이지 이미지는하나도 안쓴다 글자하나도안쓴다너무이뻐도안쓴다 조명은자연광 카메라는휴대폰으로 썸네일 다들노란색을쓴다그럼난빨간색을쓰는게차별-누끼따서배경이랑색깔변경 기존썸네일과완전다르게
11상세페이지순서
마지막페이지에 제품스펙아주적게컴퓨터나전자제품필요 제품이 어떤모습인지상상이가도록상세페이지제작-기대효과를높여라
1상세페이지처음에우선훅을넣는다-셀링포인트찾아움짤이미지로제작GIF-만화-스펙나오기전에이거괜찮다는맘이들게만들어야함-훅은 불사조케이스처럼완전셀링포인트를확실하게잡아서자극적으로보여줘야함 2내가써보지않은제품은판매하지않는다눈걸확실하게보여줘야-나만의 철학을 넣는다-이렇게하면사람들이우선신뢰도가생김3엄마,아빠가리뷰달아주신거를전부진열해놓음-스크롤내리면서이거괜찮네라고 생각
4플러스마이너스전략으로이제품을사용하지않았을때나재품군중잘못된재품군사용했을때 생길수있는안좋은점을항상명시 예로 잘못된아기이불사용시 아기피부병도질수있고 이걸말하기전에 자기 제품은 좋은 제품이어야 함 이렇게 마이너스 상황을 많이 써놔요 이렇게 쓸때 구글링을 많이해서 아기 피부병이 생길수 있는 균들이나 이런 것들이 이불에 나올 수 있다는 전문가 말을 인용해서 그대로 그걸 카피해서 많이 써놓기 가독성 좋게 보고 진짜 어? 약간 이렇게 공포마케팅
5 플러스전략
이래도 아무제품 싼제품 사용하겠냐
그러나 우리 제품은 아니다 이때 우리제품을 보여준다 대안으로 우리 제품은 절대 이러지 않는다고 하면서 이때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인증서 테스트 신뢰도위해
이렇게해놓고 타제품 경쟁업체들 많이 이용하시는건데 리뷰들어가서 일정순으로나열해놓고 고객들이 어떤 불편을 느끼는지 이걸 느낀적없었냐 혹시 이런거 사시면서 이런걱정 없었냐 라고 언급해놓고 우리는 아니라는거 GIF로 다 보여주는거 이래서 상세페이지가 오래 걸림
6 이렇게 해소를 해주고 마지막에 스펙
리뷰10페이지
스펙1페이지
다른제품리뷰는
맨뒤에넣음
정리요약
1후킹 GIF
2대표철학
3다른고객리뷰
4공포마케팅
5대표상품대안
6각종인증서
7이상품구매시수많은걱정들
8그걱정을해소시켜주는GIF
9마지막에스펙
**내제품이뭐가좋은지궁금한거보다사람들의비교심리이용해비교되는것들을글자로쓰면너무가독성이 떨어짐-GIF흔하게사용 시각화중요 최소GIF몇개?30개정도*상세페이지짤은거보다긴게좋다*슥넘기는거생각해서GIF를넣어야함그럼재미라도있어서중간에잠깐보니까
**결론:제품써보고장단점확실히파악-셀링포인트확실히잡아서-어떻게고객한테이걸보여줘서고객을설득할수있을까 항상고민해보고 이렇게 하시면 매출상승-내제품이정말1페이지에왔을때고객들을잡을수있을만큼상세페이지를 만드는 스킬을 길러라 -지속적공부 벤치마킹
관련제품 중 상품가격과 예뻐보이는것 선택해 상세페이지 둘러보기
키워드는 그대로 복사해서 네이버에 검색해보기
판매자는 많지만
제대로 판매하는사람이없다
자기 순위를 조사해봐라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