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에 박식한 유명유튜버 이용덕사장님의 노하우를 전수해드리겠습니다.
이용덕 1대주인장 64세 경력 43년
자동차 정비도 43년, 중고차 판매도 43년
싸고 좋은 차는 없지만 좋은 차를 고르는 방법은 있다.
중고차 구매기준은 인터넷 차보고 구매한다
물에 빠진 차인지 아닌지 보고 구매한다
사고유무를 보고 구매한다.
연식이나 운행거리부터 본다
양말을 자동차 머플러에 넣는다. ***시동을 걸었을 때 양말이 튀어나오면 출력이 좋은 차이다. 반대 경우의 차를 사면 정신건강에 아주 해롭고 차값보다 수리비가 더 많이 들 수 있는 차라서 신중해야 한다. 수리를 안해 준다고 하면 무조건 깍아달라고 하세요. 안깍아주면 절대 사지 말라.
오래된 식당을 가보면 겉은 초라하지만 그런집들이 맛있잖아요. 그렇듯이 여기 정비소가 내공이 있다.
차량 사고 유무는 어떻게?
앞에 열어서 엔진과 볼트를 본다
***볼트를 풀었던 흔적이 보이면 사고 차량으로 본다.
침수차량은 어떻게 아는가?
침수차량은 아무리 엔진을 깨끗이 닦아 놓아도 허점은 있다.
1) 자동차 문짝 밑 이곳
2) 차량 수납함 안쪽
3) 안전벨트 끝 부분 확인
중고차 고르는 첫번째 방법은 절대 아는 사람한테 사지 마라. 다른 곳에서 중고차를 사 와서 점검을 하는데 차를 사기 전에 문제가 있는지를 본인이 잘 확인해서 사야 한다.
1) 이 차가 엔진관리를 잘 했는지 안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엔진오일뚜껑을 봐야 하는데 오일뚜껑이 까맣게 찌들어 있는 차는 절대 사지 마라. 엔진이 깨끗한 차량은 뚜껑이 황금색을 띄어요.
2) 두대의 같은 중고차가 있다.
똑같이 다섯번을 뒤에서 차량 드렁크를 눌러준다. 하체 같은 경우는 중고차 A/S가 안되니까. 중고차를 사시기 전에 필히 점검을 해보고 다섯번정도 눌러보고 이렇게 울렁거리는 차가 있으면 그 차는 잘못된 거니 사면 안된다.
3) 차량에 미세 누유 유무는?
신문지 한장만 준비해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엔진 밑 쪽에 신문지를 깔아준다. 시동을 걸고 10분동안 엑셀을 밝고 떼고를 반복후 신문지를 확인해 오일이 세면 당연히 문제고 안세야 정상이다. 이런 누수 차는 중고차 구매할 때 가격을 깍는게 아니고 사면 안되는 차다.
신문지를 작게 펴서 넣었지만 초보자 분들은 엔진위치를 잘 모르니까. 아예 신문지를 넓게 펴서 밑에 넣으세요.
4) 수리를 마친 차량 핸들에 동전을 올린다. 수리 전에는 동전이 떨어졌다. 동전의 역할은 엔진의 진동, 즉 차체 떨림 현상을 테스트하기 위한 방법이다. 차량 핸들에 동전을 올려도 동전이 떨어지지 않아야 정상인데 떨어진다면 그만큼 진동이 많은 비정상적인 차이다. 이렇게 동전이 떨어지는 차는 절대로 사면 안된다.
구매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클것 같다. 수리가 많이 필요하다.
카테고리 없음